달도없는 깜깜한 밤에 빛나는 별처럼★

POST : IT/서버 관련

[서버] HP Gen9 RAID 구성 및 삭제 방법 !!

서버는 OS 설치전에 무조건 RAID 구성을 해줘야 하는데요.

 

(RIAD가 어떤것들이 있고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.)

참고링크 !

 

HP Gen9 장비의 RAID 구성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# 첫 화면에서 F10 (Intelligent Provisioning) 을 눌러줍니다.

 

 

# 두번째 Smart Storage Administrator 로 들어가줍니다.

 

 

# 왼쪽 메뉴에 컨트롤러를 눌러주세요~

 

 

# 그럼 Configure 가 보이실 겁니다. Click~ Click~

 

 

# Create Array 눌러주시구요~

 

 

# 서버에 장착되어있는 HDD만큼 보이실것이구요.

RAID를 구성하실 HDD를 갯수만큼 선택해주세요.

선택하셨다면 아래쪽에 Create Array를 눌러주세요.

 

 

# RAID 설정 창 입니다.

RAID Level에 HDD 갯수만큼 RAID 0, 1, 5, 1+0... 등등 보이실 것 입니다.

선택하셨다면 다른건 건드리지 마시고 아래 Create Logical Drive 눌러주세요.

 

 

# Finish ! 완성되었네요 !

RAID 구성 정말쉽죠... 하하

 

 

 

자 여기서부턴 RAID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

 

# 구성시에는 컨트롤러를 클릭했다면 삭제할때에는 Logical Devices를 눌러주시고, 오른쪽에 Delete Logical Drive 눌러주세요~

 

 

# 진짜 삭제하기 원하는지 물어보네요.

당연히 Yes !

 

 

# Finish ! 삭제되었네요 !

구성만큼 삭제는 더쉬웠네요. 하하

 

 

top

posted at

2017. 7. 6. 07:00


CONTENTS

달도없는 깜깜한 밤에 빛나는 별처럼★
BLOG main image
추니의 Daily, 맛집, IT공부
RSS 2.0Tattertools
공지
아카이브
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
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